존경하는 한국화학공학회 회원 여러분!
화창한 봄 날씨 속에 지난 4월 22일부터 24일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15년도 봄 총회 및 학술대회를 성황리에 마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많은 회원님들께서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신 덕분에 이번 학술대회는 매우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게 되어, 이 자리를 빌려 다시 한 번 회원님들께 고마운 마음을 전해 드립니다.
이번 학술대회는 전통적인 화학공학 분야는 물론 새로이 중요하게 부각되고 있는 에너지∙환경 등 국내·외 산업 패러다임의 변화에 대응하고, 산·학 협력을 통한 학회의 실질적 역할 강화를 위해, 에너지산업의 산업구조변화, 화학업계의 배출권 거래제 대응방안, 화학 산업 환경안전관리 방안, 신재생에너지 하이브리드 시스템포럼 창립 등 기존의 학술대회에서 다루지 않은 새로운 분야에 대한 다양한 발표가 있었습니다.
이러한 학술대회의 발전적 변화에 힘입어 약 2,100명의 참가인원과 1,350편 이상의 구두 및 포스터발표가 열려 역대 어느 학술대회보다도 풍성하고 내실 있게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학술대회를 계기로 산업 패러다임의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변화와 창조적 발전을 모티브로 하고 있는 한국화학공학회의 결집된 역량과 위상을 다시 한 번 대내·외에 확인시켜 주는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아울러 이번 학술대회는 많은 회원님들과 임원 여러분들의 헌신적인 참여가 있었기에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습니다. 특히 학술대회와 심포지엄 준비를 위해 수고하여 주신, 학술부회장님과 광주전남제주지부장님 및 지부 회원 여러분들에게 다시 한 번 고마움을 전해드립니다.
또한 총회 및 학술대회 준비에 만전을 기해 주신 사무국 직원 여러분, 행사 도우미 학생들에게도 깊은 고마움을 전합니다.
2015년 5월 4일
한국화학공학회 회장 손 영 기 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