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티오피아 아다마 과학기술대학교
(Adama Science and Technology University, Ethiopia)
교수 요원 초빙
에티오피아의 아다마과학기술대학교(ASTU)는 17,000여명의 정규학생을 7개의 단과대학에서 교육하고 있는 종합대학입니다. 이 중, 공과대학이 10개 학과에서 10,000명의 학생을 수용하고 있습니다.
에티오피아의 과학기술정책에 따라 본 대학이 과학기술대학으로 정책적으로 지정되었고, 공학을 중심으로 한 과학기술교육에 중점을 두고 대학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에티오피아가 한국의 과학기술 발전의 과정을 배우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서울대 전기공학과 교수를 역임한 이장규 총장이 본 대학의 운영을 총괄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나라가 지난 오랜 기간 동안 과학기술 인재 양성에 노력을 기울이지 않아, 대학 교원으로 임용할 인적 자원이 턱없이 부족한 실정입니다.
이에 대한 해결책의 일환으로 지난 몇 년 간 인도 필리핀 등에서 교원을 초빙하여 왔으나 이들 대부분이 학문의 질적 수준이 너무 빈약하여 교육의 질적 향상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입니다.
양질의 과학기술교육을 지향하는 본 대학에서는, 당면하고 있는 어려움의 만족스러운 해결책으로, 국내 관련 학회를 통해 교육 및 연구 경력을 보유하신 교수진을 초빙하고자 합니다. 초빙분야는, 건축공학, 토목공학, 측량공학, 화학공학, 재료공학, 전기공학, 기계공학, 컴퓨터공학 등이며, 세부분야는 첨부한 바와 같습니다.
참고로, 연령제한에 대한 특별한 규정은 없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다마과기대의 공과대학장으로 있는 이해건교수 (haegeon@gmail.com, haegeon@astu.edu.et +251 (0)931 728874)에게 문의하시면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50여 년 전 우리나라가 어려울 때 고통을 함께 나누었던 혈맹의 나라가 지금 우리의 도움을 절실히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많은 관심과 도움을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