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BC카드 전자결제시 이용 변경 안내

 


국민카드와 BC카드사는 2003/10/01 부터 인터넷 신용카드 전자상거래시 기존의 SSL 보안방식을 이용하여 신용카드정보 를 거래시마다 입력하는 방식이 아닌, 한번의 카드정보 입력으로 신용카드 정보를 저장하고 있는 인증서를 발급하여 이의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결제승인을 받을 수 있는
인터넷안전결제(ISP, Internet Secure Payment) 시스템을 사용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는 본 학회만이 아닌 국민/BC 카드를 이용하는 인터넷 신용카드결제시 모두 적용되는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국민/BC카드의 회원이신 경우 전자결제화면에서 다음과 같이 하시면 됩니다.
 
① 결제화면에서 결제하실 항목을 선택하신 다음 결제방법에서 "신용카드 결제(국민/BC)" 를 선택합니다.
② 다음 페이지에서 "결제확인"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ISP 서비스를 처음 이용하시는 경우에는 아래쪽에 있는 "인터넷안전결제(ISP) 안내 메뉴"에서 "ISP 서비스 신청" 버튼을 누릅니다. 기존에 ISP 서비스를 신청하셔서 인증서를 발급받으신 분은 결제카드 선택란에 자신의 이름과 카드종류가 표시되므로 이를 선택하시고 ISP 비밀번호를 입력하시고 결제하시면 됩니다.
③ 처음 ISP 서비스를 신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여기에 신용카드번호와 이메일주소를 입력하시고 다음 창에서 영문과 숫자를 조합하여 6~14자리의 비밀번호를 지정하시면 ISP 인증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비밀번호는 반드시 영문과 숫자를 조합하셔야 하며 영문만, 또는 숫자만으로 된 비밀번호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주의: 결제금액이 10만원 이상인 경우는 ISP 인증후 다시 인터넷뱅킹 등에서 사용하는 "공인인증서 "의 인증을 요구합니다. 공인인증서는 공인인증서 발급기관(각 금융기관)에서만 발급이 가능하므로 먼저 거래하시는 금융기관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시어 발급요령에 따라 발급을 받으셔야 저희 학회에서 10만원 이상의 신용카드거래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