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가을 총회 및 학술대회 초록 제출 마감일이 8월 14일(목) 오후 3시였으나, 많은 회원님들의 요청으로 부득이하게 초록 제출 마감일을 초록 수정 마감일인 8월 22일(금) 오후 3시까지 연장하기로 하였습니다. 아직 초록을 제출하지 못하신 분들은 서둘러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초록 수정은 기존과 동일하게 8월 22일(금) 오후 3시 이후에는 절대 불가하오니 이점 확인하시어 반드시 기간 내에 수정 부탁 드립니다.
또한, 8월 22일(금) 이후에는 초록제출이 불가하오니 발표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반드시 초록제출 마감일 이전에 사전등록 및 초록제출을 하시기 바랍니다.
올해 봄 학술대회부터 학생 구두발표가 신설되었으며, 이번 행사에도 경품 추첨이 있을 예정이오니 회원 여러분의 많은 참석 부탁 드립니다.
발표형식 |
심포지엄, 일반 구두발표, 학생 구두발표, 포스터발표 [학생 구두발표: 발표자는 석·박사 대학원생이 대상입니다. 제출된 초록은 심사를 거쳐 선정될 예정이며, 발표자를 대상으로 우수 구두 발표상 수상자를 선정합니다. 미선정된 초록은 포스터발표를 권장해드립니다.] |
심포지엄 주제 & organizer |
심포지엄, 일반 구두발표 organizer 안내
|
발표자격 |
발표자와
corresponding author는 반드시 회원가입을 하시고, 발표자는 사전등록(결제 완료)을 완료하셔야 발표신청서 접수가 가능합니다.
|
제출방법 |
1) 발표신청서(홈페이지에서 작성) 2)
초록(홈페이지에서 작성, 반드시 인쇄하여 초록분량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논문 전문파일(A4용지 4쪽 분량 / 희망하는 발표자만 파일 업로드)
|
마 감 |
1) 발표신청서 및 초록 마감: 2014년 8월 22일(금), 오후 3시 2) 초록 수정 및 4쪽 논문(선택) 제출 마감: 2014년 8월 22일(금), 오후 3시 |
4쪽
논문 (선택 사항) 작성요령
|
논문작성요령
(파일형식 : hwp), 4쪽논문작성요령
(워드파일) 제출된 4쪽 논문은 별도의 제본과정을 거치지
않고 PDF 파일로 변환되어 제공되므로 논문작성요령을 준수하여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
회명 대학원 연구상 |
학회에서는 학술대회에서 우수한 논문을 발표한 석·박사 학위 과정의
회원에게 회명 대 학원 연구상(회명산업(주), 회명애쉬랜드(주) 후원)을 수여합니다. "회명 대학원 연구상 운용지침"을 참고하시어, 발표신청서 작성시 신청하여 주시고, 구비서류는 8월 22일(금)까지 학회 사무국으로 우편 제출하셔야 합니다. 학생 구두발표에 한하여 후 보로 발표하실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영어로 발표 가능).
|
우수 구두 발표상 |
석·박사 대학원생 논문 구두 발표의 수준을 높이고 활성화하기 위함을 목적으로 우수 구두 발표상을 수여합니다. 우수 구두 발표상 운용지침을 참고하시어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단, 학생회원에 한하여 신청가능, 기수상자는 수상 후보에서 제외).
|
우수 포스터 발표상 |
포스터 논문의 수준을 높이고 발표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우수 포스터 발표상을 수여합니다. 우수 포스터 발표상은 올해부터 신청자에 한해 심사 후 수상자를 선정합니다(단, 학생회원에 한하여 신청가능, 1인 1편의 발표만 허용, 기수상자는 수상 후보에서 제외).
|
발표시간 |
1) 심포지엄 :
30~40분 2) 일반 구두발표 : 20분(Keynote Lecture : 30분) 3) 학생 구두발표 : 10분 * 발표세션 시작전 미리 발표장에 준비된 노트북에 발표자료를 저장하시어 발표가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포스터발표 : 약 2시간 *포스터보드에 발표자료를 부착할 수 있는 크기는 약 96cm(가로)X120cm(세로)이며, 자료 부착시 필요한 물품은 개별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발표시작 15분 이후, 발표종료 15분 이전까지 부착되어 있는 포스터만을 유효한 발표로 인정하며, 사전에 연락없이 포스터를 게시하지 않거나, 발표종료 이전에 포스터를 제거할 경우, 미발표자로 간주하여 발표가 취소처리됩니다. |
|
발표자 변경 및 취소를 사전에 연락하지
않으시면 학회준비의 어려움과 다른 발표자에게 많은 지장을 초래하므로 변경 사항을 반드시 통보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프로그램이 배포된 이후에는 발표취소가 불가능하오니 이점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심포지엄은 organizer가 발표연사를 섭외하게 됩니다. 발표를
원하시는 분은 초록 제출 이전에 organizer와 논의하신 후 발표신청서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전산 보급과 논문집제작에 대한 저작권은 본 학회에 있으며, 개별촬영은
발표자의 허락하에만 가능합니다. 특히, 포스터 발표장에서의 무단 사진 촬영은
금지됩니다.
학술대회에 제출되는 초록은 타 학회에서 중복발표할 수 없으며, 중복발표시 제출된 초록은 취소되며 차후에 발표를 제한하는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
초록 제출하실 분은 반드시 8월 22일(금) 오후 3시 이전에 사전등록을 완료하셔야 초록등록 시스템 이용이 가능하오니 착오없으시길 바랍니다.
구 분
|
사전등록
|
현장등록
|
종신/정회원 A
|
100,000원
|
110,000원
|
정회원 B
|
140,000원 (1년 연회비 면제)
|
150,000원 (1년 연회비 면제)
|
학생회원(학부생 및 전일제 석·박사과정) A
|
40,000원
|
45,000원
|
학생회원 (전일제 석·박사과정) B
|
65,000원 (1년 연회비 면제)
|
70,000원 (1년 연회비 면제)
|
비회원
|
140,000원
|
150,000원
|
원로회원(만 65세 이상)
|
면제
|
간친회(10월 23일(목) 저녁)
|
|
|
|
등록방법
|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비 결제)
|
입금방법
|
1) 무통장 입금
국민은행 : 676537-00-000555
예 금 주 : (사) 한국화학공학회 2) 신용카드결제
사전등록 신청시 신용카드결제 체크하여 바로 전자결제 가능
|
마 감
|
2014년 9월 12일(금), 오후 3시
|
간친회 참석 안내 10월 23일(목) 오후 포스터발표는 전 참가자가 참여하는 발표의 장으로 마련하였습니다. 이 자리는 간친회를 겸하여 여러가지 음식과 맥주 및 음료가 제공됩니다. 회원간 활발한 학술토론과 교류의 자리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사전등록을 하지 않으신 분은 학술대회 당일 현장등록처에서 등록할 수 있습니다.
불가피한 사정으로 인한 환불은 행사 5일 전까지만 가능합니다.
등록을 하지 않은 참가자의 경우 발표장 및 행사장의 입장이 제지됨을 알려드립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