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검색

인사말

“Chemical Engineering Innovating the Future(미래를 혁신하는 화학공학)"

학문과 산업의 융합으로 화학공학의 가치를 실현하고 인류행복과 미래창조를 선도하는 글로벌 학회

존경하는 한국화학공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한국화학공학회 제55대 회장 이진원입니다.
갑진년, 화창한 새해의 아침이 밝았습니다. 한국화학공학회 회원 여러분과 가족 모두에게 풍요로운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화학공학은 현대 산업의 중심 역할을 하며 우리 삶을 풍요롭게 만들어 왔습니다. 지난해는 어려운 시기였지만, 이를 극복하며 새로운 해에는 더욱 발전하고 성장하는 한 해가 되길 기대합니다. 우리의 노력과 협력으로 산업은 물론이고, 학문의 발전을 위한 길에도 새로운 도약을 이룰 수 있다고 믿습니다.
현 시대의 불확실성과 경제환경의 어려움이 화학 관련 기업들을 힘들게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함께 어려움을 극복하고 더 나은 미래를 향해 나아갈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국화학공학회는 올해에도 학계 및 산업계 회원 여러분과 더욱 긴밀히 소통하며, 어려운 문제들에 대한 해결책을 모색하고자 합니다.
우리의 협력과 노력이 화학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큰 영향을 미칠 것임을 믿습니다.

우리는 화학공학 기술의 발전뿐만이 아니라 학회구성원들과의 조화도 이루어내야 할 것입니다. 역사를 통해 보면 외부적인 위험보다 내부적인 갈등이 더 큰 문제인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러한 점에서는 우리가 개인적으로도, 그리고 학회로서도 교류와 상호존중의 중요성을 되새겨야 할 때입니다.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마음이 우리의 학문과 산업의 미래를 더욱 따스하게 할 것입니다.
올해는 화학산업의 발전과 더불어 회원 여려분들의 교류의 장으로서 한국화학공학회의 역할을 더욱 강화하고자 합니다.

한국화학공학회 회원 여러분의 행복과 안녕을 기원하며, 한국화학공학회는 더 많은 소통과 협력을 할 수 있도록 새로운 한 해를 시작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한국화학공학회 제55대 회장

이 진 원